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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케어 프로그램 + 재무회계서비스 가입하기

이지케어 프로그램

1.목적

본 이용약관은 이지엠소프트(이하 “갑”이라 합니다)와 갑이 제공하는 이지케어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합니다)를 사용(이용)하는 기관(이하 “을”)의 권리 및 의무관계를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서비스이용료

서비스 이용료는 매월 말 서비스 이용량(일정관리 수급자수, 문자발신수)을 집계하여 부과합니다. (홈페이지내 이용요금표 별도 참고)

서비스 이용료 = 기본료(10,000원) + 이용료((당월 일정관리 수급자 수-10) × 500원) + 문자이용료(건당 20원) (부가가치세 별도)

이용료의 납입 기한은 해당 청구월의 익월 10일까지입니다(납입 종료 기한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익일 평일까지)

셋팅비는 이지케어 이용신청시 최초 1회 부과되며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2010.12.27 추가)

3.계약의 체결

갑과 을은 서비스 이용에 앞서 제시되는 서비스 이용신청과 본 약관에 동의 하며 을의 서비스 이용 신청사항이 허위가 아니며 셋팅비 결제가 정상처리되었을 경우 서비스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만약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서비스 사용을 허락하지 않는 바입니다.

4.데이터의 보존 및 양도

갑은 을이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서 발생하는 전산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며 계약기간 내에 을의 요구가 있거나 계약해지 시 최근 백업자료를 제공할 의무를 집니다. 백업자료 제공시 서비스 프로그램 분석과 관련한 정보는 제외한 후 제공됩니다.

5.서비스 이용 용도 및 제한 범위

본 서비스는 부여받은 1개의 시설코드당 1개의 시설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다른 시설에서 사용하고자할 경우 별도의 가입절차를 거친 후 이용 가능합니다.

6.서비스 역분석 등의 금지

갑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 서비스를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또는 기타 변형 등을 통해 임의로 조작하거나 변형할 수 없습니다.

7.권리

서비스 이용 신청으로 서비스 프로그램의소유권이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서비스 프로그램은 국제 저작권 협약의 보호를 받으며 본 서비스 및 관련 문서에 대한 소유권, 지적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갑이 보유합니다.

8.보증의 한계 및 책임의 제한

갑은 서비스가 이용자의 모든 사용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상의 모든 통계수치는 컴퓨터에 의해 계산되어 지며 을의 입력자료 오류(누락,실수)로 인한 피해를 갑이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갑은 고의적으로 을의 자료를 유용 및 배포하여 을에게 막대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에 부합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단 을의 과실로 인한 피해사항의 경우 갑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을의 과실이라 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아이디/패스워드/시설코드 관리 부주의로 인한 개인정보 누출

고의적으로 시스템(서비스 제공 서버)에 부하를 주는 행위

이외 서비스 사용상 을의 부주의로 인한 데이터 유실의 경우

9.계약기간 및 해지/이용취소 (2010.7.5 변경)

을은 관련 법규에 의하여 제한되거나 본 계약이 해지되지 않는 한 계속하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갑은 을이 본 계약을 위반하거나 납부기간내 이용료 미납시 사전통보 없이 계약해지 또는 이용중지를 할수 있습니다.

을은 서비스이용을 원치 않을경우 서비스이용 취소 신청서를 접수하여 이용료 정산 후 계약을 해지할수 있습니다.(2010.7.5 추가)

갑은 을이 이지케어 서비스를 6개월이상 장기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휴먼계정으로 분류하여 계약해지 또는 이용중지를 할수 있습니다.(2010.7.5 추가)

10.기타정보의 관리

갑은 을의 동의없이 을의 관리자료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을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갑은 을의 입력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을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서비스 계약해지 또는 이용취소시 서비스 이용중 생성된 일체의 전산자료는 메일 또는 SMS 통보 후 삭제됩니다.(2010.7.5 추가)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09년 12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10년 7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지엠소프트(이하 ‘회사’)는 재가장기요양기관 업무관리프로그램 이지케어(이하 '서비스') 이용신청자(이하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와 관련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3.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4.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5.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6.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7.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8.개인정보관리 책임자

9.고지의 의무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 이용신청 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신청자 정보 : 이지케어 가입경로, 기관과의 관계, 이름, 연락처, 이메일

로그인 정보 : 아이디, 패스워드

기관(센터, 시설) 정보 : 장기요양기관기호, 시설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FAX번호, 주소

사업자 정보 : 사업자(상호)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주소, 사업종류, 개업일

고객 상담 시 상담고객의 정보 : 이름, 직함,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및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기록 등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결제방식 변경 신청시 아래와 같은 결제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명, 은행명 등의 결제 결과 정보

자동이체 신청 시: 예금주, 예금주법정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고객 상담

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해 서비스이용신청 시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근거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라.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으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 등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법령 규정에 의거한경우

수사 등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마.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기웅정보통신㈜ 재무회계서비스플랫폼 운용 및 관리

회원의 사업장 현황 정보, 회원의 급여 업무와 관련한 직원의 인사ㆍ노무 정보 및 급여 정보 등 급여신고서비스와 관련된 전산시스템

세무신고 및 사회보험신고 솔루션 제공 및 계산/검증 전산시스템 운영 관리

선율회계법인 장기요양기관 직원들의 급여신고, 연말정산 신고 등

원천세신고, 연말정산신고, 간이소득지급명세서 제출, 퇴직소득/퇴직세액 신고 등

노무법인 휴램프로 장기요양기관 직원들의 사회보험신고

사회보험 취득/상실신고, 보수월액 변경신고, 보수총액신고, 소득총액신고 등

※ “수탁사”는 필요시 추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등에 공지사항으로 그 추가 여부를 알릴 수 있습니다.

2.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의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의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회사를 통한 각종 콘텐츠 및 웹서비스 제공, 이용료 결제, 요금 청구,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 추심 등

나.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14세 미만은 원칙적으로 가입 금지), 불만처리 등 각종 고객사항 처리, 민원전달 등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및 구매통계 파악, 회원의 각종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석통계

3.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 이용자가 회원 탈퇴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존

시설코드, 기관명, 장기요양기관기호: 1년(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기관 수사요청, 부정이용방지)

사업자등록증, 재가장기요양기관설치신고증명서 등 서비스이용과 관련되어 접수된 서류 : 2년(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기관 수사요청, 부정이용방지)

나.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4.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개인정보 파기 절차

이용자가 서비스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관련 법률에 의한 특수한 경우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 재생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 및 파기여부확인 (컴퓨터 등의 불용처분, 매각시 원칙적으로 저장물(HDD, CD, DVD, USB 등 모든 저장매체)은 물리적으로 사용불가능하게 파기)

출력물: 폐·휴지 수집업체 출력물 원형 매각금지, 원형으로 매각할 경우 제지공장 용해작업 현장 확인, 직접 파쇄 조치 후 매각(분쇄 또는 소각처리)

5.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서비스이용취소(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기초자료’에서 직접 열람 또는 수정하시거나 회사로 직접 연락주하시어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이용취소(동의철회)를 위해서는「이지케어 서비스 이용취소 신청서」를 접수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 사용 예: 시설코드 및 아이디 저장기능, 로그인 체크, 검색정렬 방식 등

나. 쿠키의 설치 및 운영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관한 선택권을 갖고 있으며,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저장할 때마다 사용자의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쿠키 설정 거부를 원하시면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7.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가.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 백신프로그램의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담당자를 한정시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방법, 변경 주기 등을 운영하며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계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자만 사용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 부주의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또는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사용 시 주의를 기울이거나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하는 등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갖고서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바랍니다.

8.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이지엠소프트 양철영 대표이사(1644-0340, 이메일: ezcare@kwic.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 시 아래의 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1336)

정보보호 마크인증위원회(02-580-053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02-392-0330)

9.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게시 즉시 적용되며, 법령, 정책,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엔 변경사항의 실행일 7일 이전에 고지할 것입니다.

재무회계서비스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지엠소프트(이하 “이지엠”)가 제공하는 “재무회계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지엠”과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간의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이지엠”이 공동 운영하는 서비스 사이트에 게시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지엠”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시행일 이후 “급여신고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급여신고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지케어 서비스” 가입 시 기본약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지엠”은 장기요양기관의 운영 관리 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하는 ERP 사업자이다.

“이지케어”란 ‘이지엠’이 장기요양기관이 기관 운영을 위해 필요한 업무를 도와주는 업무관리 프로그램을 말하며, 수급자관리, 종사자관리, 회계관리, 급여신고, 4대보험신고 등 장기요양기관이 입력한 자료를 이용하여 통합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재무회계서비스”란 ‘이지케어’를 이용하는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회계지원서비스”와 “급여신고서비스”를 말하며, 통합서비스로 제공하거나 개별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다.

“재무회계서비스플랫폼”(이하 ‘재무회계플랫폼’이라 함)이란 ‘이지케어’ 서비스와 연동하여 장기요양기관의 회계작성과 신고 업무를 지원하는 기능과 장기요양기관 직원들의 급여신고와4대보험신고 등을 지원하는 기능을 탑재한 솔루션을 말한다. 전담 제휴업체가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회계지원서비스”란 ‘재무회계플랫폼’을 활용하여 제휴업체가 장기요양기관의 회계입력과 보고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급여신고서비스”란 ‘재무회계플랫폼’을 활용하여 제휴 세무/회계/노무법인이 장기요양기관 직원들의 급여신고, 연말정산 신고, 4대보험신고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회원“이라 함은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말합니다.

"해지"라 함은 "회원"이 “재무회계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이지엠”이 제공하는 “회계지원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회계입력 지원

2.수입/지출 결의서 입력 지원

3.예산/결산 보고서 작성 입력

4.추가경정(추경)

5.매월 총계정원장, 현금출납부, 계정별원장 작성

6.영수증 증빙 처리

“세무/회계/노무법인”과 “이지엠”이 제공하는 “급여신고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원천세 신고

2.연말정산 신고

3.간이소득지급명세서 제출

4.퇴직소득/ 퇴직세액 신고

5.4대보험 취득/상실 신고

6.보수월액 변경신고

7.보수총액 신고

8.소득총액 신고

“이지엠”은 제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세무/회계/노무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제2항에 대한 서비스를 수행하며, 세부 내용은 “세무/회계/노무법인의 위탁업무 처리규정” 기재하기로 한다.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의 회계입력에 필요한 입출금거래내역 외 증빙자료, 세무 및 사회보험신고에 필요한 종사자의 정보 및 급여정보 등 필요한 자료를 정하여진 기한내에 제공하여야 한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회원정보 관리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이지엠”은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지엠”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이지엠”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전항에 따라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지엠”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지엠”이 이용계약 승낙을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지엠”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이지엠”에 통지하고 ”이지엠”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이지엠”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이지엠”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에 회원은 “재무회계서비스”의 회원정보를 변경하거나, “이지엠”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만약, 회원정보 변경 및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이지엠”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이지엠”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재무회계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은 제 6조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이 완료된 시점부터 가능합니다.

“재무회계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정기점검, 서비스 이용향상 등을 위해 “이지엠”이 정한 날이나 시간

2.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제 11조 서비스의 제한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지엠”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원가입 후 6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이지엠”이 제공하는 “재무회계서비스” 등의 이용대금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재무회계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이지엠”은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재무회계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에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이지엠”은 제 1항의 따른 변경이 고객의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회원”에 공지합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이지엠”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지엠”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재무회계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 및 환불
제 14조 이용요금의 납입

"회원"은 “재무회계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부하거나 이용요금 납부를 위한 결제정보 등록이 사전 완료된 후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며, 이지케어의 기본 약관(최초 회원 가입시 이용약관)의 사용료를 납부하는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재무회계서비스”의 이용료 기준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으로 정하기로 하며,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지엠”은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고, “회원”은 “이지엠”이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지엠”은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지엠”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이지엠”은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인지한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 명시된 사항에 의해 “회원”의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지엠”은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이지엠” 또는 “세무/회계/노무법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이지엠” 또는 “세무/회계/노무법인”이 부담합니다.

제 5 장 의무와 책임
제 16조 의무

“이지엠”은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이지엠”은 "회원"이 안전하게 “재무회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이지엠”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제5조 2항의 서비스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급여마감 후 원천세신고의 신청 및 퇴직소득세신고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급여자료를 확인, 검증하고 신고를 진행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진위여부에 대환 검토 및 검증 제외) 그리고 동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세무/회계/노무법인”은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가 누락되거나 허위 또는 오류로 인하여 세무신고가 잘못된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 도용

3.”이지엠”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이지엠”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이지엠”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이지엠”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재무회계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이지엠” 및 “세무/회계/노무법인”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급여신고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제5조 2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동조 제4항에서 정한 정보를 익월 3일까지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허위 또는 잘못이 있거나 필요정보가 누락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재무회계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이지엠” 또는 “세무/회계/노무법인”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이지엠” 또는 “세무/회계/노무법인”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6 장 기타
제 18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이지엠”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세무/회계/노무법인”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지엠”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손해배상의 청구는 “이지엠”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이 합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이지엠”은 회원이 “재무회계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이지엠”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지엠”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의 ID, 비밀번호가 누설되거나 “회원”의 이용매체 보안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이 제공하는 “회계지원서비스” 및 "급여신고서비스"를 매개로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발생하거나 발생할 손해에 대하여 “이지엠” 및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지케어의 종사자 정보 및 급여정보 등의 기초자료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회원의 기관정보, 종사자 정보 및 급여정보의 누락, 부정확성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해결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세무/회계/노무법인”과 ”이지엠”의 소재지를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II.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지엠소프트(이하 “이지엠”)와 “세무/사회보험대리인(이하 “세무/회계/노무법인”)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및 제3자 제공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고지의 의무

기타

제1조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수집하고 있으며,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항목

1.필수항목: 기관명, 대표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및 종사자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및 종사자, 성명, 사업자 주소, 이메일주소, 업태, 종목, 전화번호, e-mail 주소, 회원 시설코드, W4C 로그인정보(ID/PW), 희망이음 로그인정보(ID/PW)

2.자동수집정보: IP Address,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3.종사자 급여정보: 종사자 이름, 종사자 주민등록번호, 급여항목, 급여금액 등 세무신고와 관련된 자료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재무회계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2.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W4C)의 수입/지출 결의서 등 회계지원 서비스 업무처리

3.희망이음을 통한 예산보고, 결산보고, 추경보고 등 회계지원 서비스 업무처리

4.직원들의 급여신고, 연말정산신고, 4대보험신고 등의 업무처리

회원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제3자 제공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등을 통하여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3자 제공에 대하여도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노무법인”과 “이지엠”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기웅정보통신㈜ 재무회계서비스플랫폼 운용 및 관리

회원의 사업장 현황 정보, 회원의 급여 업무와 관련한 직원의 인사ㆍ노무 정보 및 급여 정보 등 급여신고서비스와 관련된 전산시스템

세무신고 및 사회보험신고 솔루션 제공 및 계산/검증 전산시스템 운영 관리

선율회계법인 장기요양기관 직원들의 급여신고, 연말정산 신고 등

원천세신고, 연말정산신고, 간이소득지급명세서 제출, 퇴직소득/퇴직세액 신고 등

노무법인 휴램프로 장기요양기관 직원들의 사회보험신고

사회보험 취득/상실신고, 보수월액 변경신고, 보수총액신고, 소득총액신고 등

※ “수탁사”는 필요시 추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등에 공지사항으로 그 추가 여부를 알릴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본 서비스 계약상의 권리, 의무의 이행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에 있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 및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는 로그인 후 열람이 가능하며, 정보수정을 위해서는 “정보변경요청서”를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재무회계서비스해지요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엠”과 “세무/회계/노무법인”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대금결제를 위해 별도의 개인정보수집을 위한 행위 없이 은행, 신용카드사의 요청에 따라 정보의 중개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일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에 관한 정보는 부모님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는 수집,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혹은 회원사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 백신프로그램의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담당자를 한정시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방법, 변경 주기 등을 운영하며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계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자만 사용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 부주의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또는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사용 시 주의를 기울이거나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하는 등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갖고서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바랍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은 “재무회계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 름 : 양철영
직 책 : 대표이사
전 화 : 1644-0340
메 일 : ezcare@kwic.co.kr

제9조 기타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0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
시행일자: 2024년 10월 01일
공고일자: 2024년 09월 25일
변경일자: 2024년 09월 25일
이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2024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 조 위임업무

장기요양기관은 아래의 신고 업무를 신고대리인에게 위임하며, 신고대리인은 계약기간 내 장기요양기관이 요청한 세무 및 사회보험 신고업무를 수임하여 대행한다.

※ 제공하는 서비스

세무 신고대리 서비스 사회보험 신고대리 서비스
1.원천세 신고 1.입.퇴사자 취득/상실 신고(피부양자 포함)
2.연말정산 신고 2.보수월액 변경신고
3.(근로/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제출 3.취득/상실 변경(정정)신고
4.(근로/퇴직/사업/기타/일용소득)지급명세서 제출 4.건강,고용/산재 보수총액 신고
5.본 서비스관련 일반세무 상담 5.본 서비스관련 일반 상담
제 2 조 계약 시 필수 제출자료

장기요양기관은 서비스 신청 후, 본 계약업무 수행에 필요한 증빙자료 및 제반서류를 신속, 정확하게 신고대리인에게 제공해야 하며, 자료의 전달은 이지케어를 통한 자료를 입력 또는 제출을 기본으로 한다.

제3조 사회보험 업무대리인 위탁신청

장기요양기관의 사회보험 신고업무를 대행하기 위해 사회보험 공단(건강보험 EDI 및 국민연금 EDI, 고용산재 토탈서비스)에 업무대리인 위임(위탁) 신청을 진행하며 장기요양기관은 본 계약과 동시에 위임(위탁) 신청에 동의한 것으로 한다.

장기요양기관이 기존 대행업체에 사무위탁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전 사무위탁을 해지하신 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 필요한 4대보험 사업장관리번호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위임(위탁) 신청이 지연될 수 있다.

사회보험 신고업무는 사회보험 공단에서 업무대리인 위탁신청을 승인한 익일부터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이 가능하다.

제 4 조 신고요청 자료내용의 책임

신고에 필요한 자료 내용은 장기요양기관이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장기요양기관에게 있다.

모든 자료 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장기요양기관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을 하더라도 자료 내용의 책임은 장기요양기관에게 있다. 그러므로 장기요양기관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 내용을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제 5 조 정보제공(수임동의 포함) 및 기밀보장

신고대리인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이행을 위한 필요∙최소한의 개인∙신용 정보만을 수집하며, 재무회계서비스 이용신청서를 통하여 동의한 개인∙신용 정보의 이용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위탁하는 경우에는 장기요양기관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3자 및 위탁업체의 변경 시에도 동일함).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용은 재무회계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며, 신고대리인은 서비스와 연관된 각종 정보가 유출되거나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정보보호 및 보안에 선량한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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